“해외여행 전 현지 질병정보 확인하세요”_카를로스 디아스 아이아 베팅_krvip

“해외여행 전 현지 질병정보 확인하세요”_베테 웨지 러그_krvip

세균성이질, 말라리아 감염자 급증 - 개인위생 철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 관광지에서 각종 전염병에 감염돼 돌아오는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보건당국은 해외 여행객들에게 현지에서 유행하는 질병 정보를 먼저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여름 휴가철에 세계 각국을 방문하는 해외여행객에게 반드시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travelinfo.cdc.go.kr)를 검색, 목적지에서 유행하고 있거나 주의해야 할 질병정보를 확인해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중국 등 동아시아에서는 EV71형에 의한 수족구병, 동남아 등 아열대 지방에서는 콜레라, 장티푸스, 세균성이질, A형간염 등 각종 수인성전염병이 발생하고 있다.

또 동남아, 아프리카, 인도 및 중남미 지역에서는 말라리아나 황열, 뎅기열 등 모기가 매개하는 전염병이 유행 중이다.

이로 인해 지난 12일 현재 태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등 남아시아 지역을 다녀온 여행객 사이에서 세균성이질 환자 34명, 장티푸스 환자 12명이 발생한 상태다.

이는 작년 1∼7월간 해외여행객의 세균성이질 환자 24명, 장티푸스 환자 10명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다.

아울러 동남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열대지역 여행객 중에서는 말라리아 21명, 뎅기열 27명의 환자가 유입됐다.

이 역시 지난해 1∼7월간 말라리아 8명, 뎅기열 33명보다 증가한 것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이에 따라 사전에 현지 질병정보를 확인한 뒤 열대열말라리아 유행지역이면 의사 처방을 받아 예방 목적의 항말라리아제를 복용하고 남반구를 방문할 때에는 신종플루 백신을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여행 중 각종 전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한 손씻기, 안전한 음용수 및 충분히 익힌 음식물 섭취, 모기 주의 등 개인위생 관리에 유념하고 여행을 다녀온 뒤 증상이 나타나면 검역소 등에 자진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