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왜 참패했나’ 분석착수…백서에 국민목소리 담는다_카지노 영화 라스베가스 포르투갈어_krvip

與 ‘왜 참패했나’ 분석착수…백서에 국민목소리 담는다_다운로드만 하면 돈이 되는 앱_krvip

새누리당은 20대 총선 참패 원인을 분석해 백서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23일(오늘) 밝혔다.

패인을 되짚어보고 당의 운영방식과 국민에게 호소할 정책을 바꿔 내년 말 대통령 선거에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는 의지다.

백서 출간 작업을 위해 당 기획조정국과 전략기획국이 머리를 맞대며, 차기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 전에 결과물을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선거 전 각종 여론조사기관 예측과 달리 원내 제1당 자리까지 내준 것은 심각한 민심 이반이라고 보고, 국민 의견 청취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토론회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반(反)새누리당의 입장까지 종합적으로 들어보는 자리를 구상하고 있다.

아울러 당 소속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선거 전문가'인 사무처 내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기로 했다.

당 관계자는 "당내에서 계파 간 갈등이 폭발한 공천 파동을 이번 총선 패배원인으로 주로 지적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 것"이라며 "집권여당이 보여준 정책이나 당 운영방식을 향한 불만이 잠재돼 있다 폭발했다"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새누리당이 뭘 잘못한 것인지 근본적으로 들여다보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겠다는 것인지를 이 백서 안에 담아내려 한다"며 "이번 작업을 계기로 당 조직부터 일하는 방식까지 모두 바꿔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지난 2010년 6·2 지방선거 패배 후 '새 출발을 위한 솔직한 고백'이라는 제목의 백서를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