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남성, 아이폰 충전하다 또 감전…혼수상태_집에서 일해서 돈 벌어_krvip

中 남성, 아이폰 충전하다 또 감전…혼수상태_해외에서 돈을 버는 카지노 신고 방법_krvip

애플 아이폰을 충전하다 감전되는 사고가 중국에서 또다시 발생해 파문이 커지고 있다.

대만 타블로이드 신문 왕보는 북경만보(北京晩報)를 인용, 지난 8일 베이징에 사는 30세 남성 우젠퉁(武建同)이 아이폰4를 충전하던 중 감전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10여 일째 혼수상태라고 19일 전했다.

지난 11일 중국 남방항공 승무원으로 근무하는 20대 중국 여성이 아이폰4 충전 도중 통화하다 감전사한 사고에 이어 이달 들어 확인된 것만 두 번째 사고다.

우젠퉁은 현재 심장의 정상 박동이 중단되고 의식불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여동생은 "오빠가 '감전됐다'고 짧게 외친 뒤 바닥에 쓰러졌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 여동생은 자신이 충전기를 급히 전원에서 분리하는 과정에서 강한 전류를 느꼈다고 밝혔다.

병원 측도 우씨가 전기 충격을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북경만보는 우씨가 사용한 충전기가 앞서 감전사한 여성과 마찬가지로 비정품(짝퉁)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자체 확인결과, 아이폰과 연결되는 충전기의 접촉 부위가 느슨하고 3㎜가량의 금속 선이 외부로 노출돼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이폰 사용자의 감전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자 원인을 놓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애플이 공인한 아이폰 액세서리 부품 생산업체 관계자는 비정품 충전기 원인 가능성을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정상 충전기는 220V의 전압을 인체가 견딜 수 있는 범위 내인 5V 전후로 내려주기 때문에 감전에 이르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반면 베이징시 전자제품품질검사센터 소속 한 엔지니어는 "비정품 충전기더라도 외면은 훌륭한 절연체인 플라스틱으로 싸여 있다"면서 이 같은 주장을 반박했다.

이 엔지니어는 휴대전화의 다른 원인이 이번 감전 사고의 배경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애플 차이나는 지난 14일 중국 여성 감전사 사고와 관련, 철저한 원인조사를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