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 대선 투표하려면…“가급적 다음달 4~5일 중 사전투표해야”_포커에 손의 그룹_krvip

군 복무 중 대선 투표하려면…“가급적 다음달 4~5일 중 사전투표해야”_무료 베팅 베타노 규칙_krvip

병무청은 훈련병을 포함해 군 복무 중인 사람은 다음 달 4~5일 이틀 동안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대 인근의 사전투표소 등 전국 어디서나 대선 투표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전 투표를 할 때는 별도 신고 절차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는데, 병무청 관계자는 통상 부대에서 일괄적으로 사전투표를 할 수 있도록 인솔한다고 전했습니다.

대선 당일인 다음 달 9일에는 유권자의 주민등록지 관할 투표소까지 이동해야 투표 참여가 가능합니다. 특히 대선 직전인 다음 달 7, 8일 입영 예정자는 사전 투표를 하지 않으면 당일엔 투표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와 관련해 병무청은 입영(소집)대상자 2만여 명에게 ‘선거공보 발송 신청 및 사전투표 방법’ 등을 포함한 내용의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자메시지로도 추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공보물 신청 희망자는 안내문을 참고해 본인이 입영할 부대의 사서함 주소를 기재하면 됩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입영(소집)대상자들이 안내문을 참고해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기 바란다”고 요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