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부통령 “베네수엘라 붕괴 좌시하지 않을 것”…금융제재 가할듯_로켓 게임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美부통령 “베네수엘라 붕괴 좌시하지 않을 것”…금융제재 가할듯_딜신호 카지노_krvip

장기집권을 노리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지난달 말 그의 측근의 해외자산을 동결하는 등 제재를 가했던 미국이 곧 추가 제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23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 남부 도럴 시의 한 교회에서 연설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하의 미국은 베네수엘라에 민주주의가 복구될 때까지 계속해서 경제제재와 외교적 권한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마두로 정권을 '독재'라고 부르며 마두로 대통령을 겨냥한 제재 카드는 많이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다른 남미 국가와 달리 베네수엘라만 경제적으로 계속 내리막길을 걷는다고 지적하면서 "베네수엘라가 무너지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인 추가 제재안으로는 미국이 베네수엘라 채권 거래를 금지하는 방안이 고려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WSJ은 이 사안을 보고받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 금융기관들에 베네수엘라 정부와 국영석유기업 PDVSA가 발행한 국채를 사고파는 행위를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것이 추가 제재안의 내용이라고 전했다.

그는 "광범위한 거래자들에게는 즉각적인 타격을 주지 않을 것"이라며 "마두로 대통령을 지지하는 군부와 정부기관의 거래자들을 겨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인사는 이 방안이 베네수엘라에 대해 검토 중인 여러 단계 조치 중 하나일 뿐이라며 최종 결정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달려있다고 말했다.

미국이 실제로 이 조치를 이행한다면,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달 17일 마두로 정권을 향해 "제헌의회 선거를 강행하면 미국은 강력하고 신속한 경제조치를 할 것"이라고 경고한 후 나온 첫 금융제재가 되는 셈이다.

지난달 말 발표된 첫 조치는 마두로 대통령의 측근인 베네수엘라 전·현직 고위관료 13명의 미국 내 자산을 동결하고 입국을 금지하는 등 인적제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