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팰리스식 임대주택 공급”…하계5단지 용적률 435% 확대 추진_카드 비자 예금 파티 포커_krvip

“타워팰리스식 임대주택 공급”…하계5단지 용적률 435% 확대 추진_합법적인 포커에 관한 책_krvip

서울의 첫 재건축 임대주택인 노원구 하계5단지가 용적률 435%를 적용한 초고층 공공주택으로 재건축됩니다.

세계도시정상회의(WCS) 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늘(1일) 오전 싱가포르의 고품질 공공주택인 ‘피나클 앳 덕스톤’을 찾아 취재진에게 “노후 임대주택 용적률을 최대 500%까지 확대해 고밀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새집을 지을 택지가 없는 서울에서 신규주택을 건설해 저렴하게 공급할 방법은 노후 임대주택 재건축이며, 결국 이것이 공급을 늘릴 수 있는 실질적인 신규 택지로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피나클 앳 덕스톤처럼 노후 임대주택 용적률을 평균 100%대에서 300∼500%로 확대해 고밀개발한다면 임대주택을 2배 이상 공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평형 확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확보도 가능하므로 타워팰리스 같은 임대주택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피나클 앳 덕스톤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관광업무지구 마리나베이와 약 3㎞ 떨어진 도심에 위치한 공공주택입니다.

싱가포르는 주택개발청(HDB)이 공급한 가장 오래된 주택이었던 이곳을 2009년 허물고 초고층 고품질 공공주택을 조성해 도심에서 일하는 중·저임금 근로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했습니다.

피나클 앳 덕스톤은 높이 50층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공공주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두 7개 동에 현재 1천848가구가 살고 있으며, 26층과 50층은 스카이브릿지로 연결돼 있습니다.

오 시장은 올해 4월 ‘서울 임대주택 3대 혁신방안’을 발표하면서 하계5단지를 서울형 고품질 임대주택 1호로 조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서울시는 준주거지역 종상향으로 하계5단지 용적률을 당초 93.11%에서 435%까지 상향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세대수를 기존 600세대에서 1천600세대 이상으로 2배 넘게 늘리고 평형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부모-자녀-손자녀가 ‘한 지붕 두 가족’ 형태로 함께 사는 ‘3대 거주형 주택’도 처음 도입됩니다.

서울시는 하계5단지에 이어 앞으로 재건축이 진행될 시내 노후 임대주택 단지를 피나클 앳 덕스톤과 같은 고밀 재건축 임대주택으로 조성할 방침입니다.

현재 서울 시내에서 재건축을 앞둔 영구·공공임대 단지는 모두 34곳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서울시 공동취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