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살균제 참사 12주기…“종국적 해결위한 국회 공청회 촉구”_완다 록 카지노 학교_krvip

가습기살균제 참사 12주기…“종국적 해결위한 국회 공청회 촉구”_포커 영화 개봉_krvip

가습기살균제 참사가 사회에 알려진 지 12년째를 맞은 가운데 피해자들이 국회 공청회 개최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8·31 사회적가치연대 등 가습기살균제 참사 피해자들은 오늘(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공청회를 반드시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8·31 사회적가치연대는 “피해자 단체에서 조사한 설문에 의하면, 정보와 소식을 그나마 접하고 있는 피해자의 98.9%는 조정을 통합 합의를 원하고 있다”면서 “조정안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에 국회가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했습니다.

채경선 8.31 사회적가치연대 대표는 “이제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이 인생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돕기 위한 논의를 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는 두 갈래로 논의되고 있었습니다. 하나는 2017년 제정된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법에 따라 기업들이 낸 ‘피해구제분담금’을 통한 피해구제입니다. 이 분담금은 당장 필요한 피해자들의 치료비나 간병비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조정위원회를 통한 피해자·기업 간 합의가 추진됐지만, 지난해 4월 옥시와 애경 등이 조정안에 응하지 않으면서 결렬된 이후 꽉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피해자들은 조정위 결렬 이후 피해자의 권리를 보장하는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라도 공청회가 필요하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채 대표는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가습기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공청회를 9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있다”면서 “공청회가 열리지 않는다면 대한민국 21대 국회는 가습기살균제 사망 희생자의 죽음을 헛된 죽음으로 만든 오명을 벗지 못하실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