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민평당 창당에 “착잡…‘도로 민주당’ 되지 않길”_유물 보물 슬롯_krvip

국민의당, 민평당 창당에 “착잡…‘도로 민주당’ 되지 않길”_승리한 상원_krvip

국민의당은 6일(오늘)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반대해 탈당한 의원들이 민주평화당(민평당)을 공식 창당한 것에 대해 "안타깝고 착잡한 심경"이라고 밝혔다.

이행자 대변인은 이날 서면논평을 통해 "민평당 의원 다수는 2년 전 민주당을 떠나 국민의당 창당에 함께했고, 새 정치의 성과를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했는데 정치적 선택을 달리하게 된 것에 아쉬움을 전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변인은 "민평당의 뜻을 존중하며, 야당다운 야당으로 진짜 개혁에 함께 앞장서주리라 기대한다"고 당부하면서도 "정부·여당의 편에서 무조건 거수기를 자초하며 '민주당 2중대', '도로 민주당'이 되는 불상사는 없기를 진정으로 바란다"고 지적했다.

또 "지방선거를 앞두고 부랴부랴 출범한 민평당이 호남의 멱살을 잡고, 호남 정치의 전국화를 가로막는 등 '호남팔이당'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는 점도 가슴에 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민평당이 선언한 민생정치를 진심으로 응원하며, 아무쪼록 바른 정치의 길에서 다시 만나리라 믿는다"며 "민평당에서 활동하는 분들은 이제 국민의당에 미련을 버리고, 자당의 성공을 위해 힘껏 뛰어달라"고 밝혔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