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미국인 1명 체포…미 정부에 즉시 통보”_애틀랜티코 카지노 콘도미니엄_krvip

“이란, 미국인 1명 체포…미 정부에 즉시 통보”_오로라 포커 스타를 업데이트하는 방법_krvip

이란 외무부는 9일(현지시간) 국영 IRNA통신을 통해 미국인 마이클 화이트를 체포했으며 이 사실을 즉시 테헤란 주재 미 이익대표부(스위스 대사관)를 통해 미국 정부에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인의 체포 시점이나 혐의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바흐람 거세미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IRNA통신에 "얼마 전 체포된 미국인이 구금 시설에서 학대받는다는 보도는 허위다"라며 "그의 혐의는 법적 절차로 처리된 뒤 적절한 시기에 전모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수감 사실이 맞는다면 2017년 1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이란에 처음 억류된 미국 국적자가됩니다.

이와 관련,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7일 미 해군 장교 출신의 46세 남성 마이클 화이트가 이란을 방문해 지난해 7월 불상의 이유로 억류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화이트의 어머니는 이 신문에 "아들이 이란인 여자친구를 만나려고 이란을 5∼6번 정도 방문했다"며 "3주 전에서야 미 국무부에서 그가 이란에 억류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국교가 없는 이란은 국제경기, 국제회의 참석과 같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미국 국적자에게 방문 비자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일반인 신분인 화이트가 어떻게 이란에 입국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