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대선평가 공개 유보…安 “따를 것” 李·鄭·千 “즉각 공개해야”_포커 테이블을 더 밝게 사세요_krvip

국민의당, 대선평가 공개 유보…安 “따를 것” 李·鄭·千 “즉각 공개해야”_슬롯이 있는 선글라스 만드는 법_krvip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가 25일(오늘) 대선평가보고서 공개 결정을 유보하고 새 지도부에 판단을 일임하자 안철수 후보는 따르겠다고 밝혔지만 다른 당권 주자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한 후 기자들과 만나 "(공개 여부를 결정할) 권한은 전적으로 비대위에 달려 있다. 지도부가 결정할 일이고, 저는 그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나머지 당권 주자들은 대선평가보고서를 즉각 공개할 것을 촉구하며 비대위 결정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언주, 정동영, 천정배 후보는 공동으로 입장문을 내 "대선평가보고서 공개와 전대는 아무 관련이 없다. 특정 후보의 유불리에 대한 예단에 따라 접근할 일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보고서가 안 후보에 대해 비판적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이 당 대표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비공개를 결정했다면 더욱 심각한 일"이라면서 "당원들이 당연히 알아야 할 핵심 정보를 모른 채 선거에 임하게 되는 셈이다. 비대위가 '깜깜이 선거'를 조장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비대위가 대선평가보고서를 즉각 공개할 것을 요구한다"며 "이 문제에 대한 안 후보의 미온적 태도는 당권에만 집착해 정당한 비판을 피하려 한다는 오해를 받기에 충분하다"고 비판했다.

앞서 비대위는 이날 오전 회의에서 당 대표 선거가 진행 중인 시기에 대선평가보고서가 공개될 경우 후보자 간 선거운동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며, 보고서 수용과 공개 여부, 공개 시기 등의 판단을 새 지도부에 넘기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편, 당권 주자들은 ARS 투표 첫날인 이날 당원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며 막바지 신경전을 벌였다.

안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어떤 분은 5년 뒤를 생각하라고 했지만, 모든 것을 던져 국민의당을 살리기로 결심했다"며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를 하도록 당원들이 저를 선택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라디오 방송에서 "안 후보는 근면성실하고 신선한 분이었는데, 그 사이에 좋은 부분들이 퇴색됐다"며 "대선 TV토론 과정 등에서 보여준 애매모호하고 우유부단한 면 때문에 지지자들이 실망한 상태"라고 공격했다.

정 후보 역시 라디오 방송을 통해 "제가 결선에 1등으로 진출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천 후보와 당 위기에 대한 진단과 처방이 같다는 점에서 지지자들이 같이 움직일 것"이라며 결선투표가 성사될 경우 천 후보와 연대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천 후보도 안 후보를 겨냥해 "명분 없이 출마한 후보에 대해 당원들이 회초리를 들고 있다. 내부에서 안철수 지지자 몇 사람이 설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나"라며 "저에 대한 지지와 성원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