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은 시대정신, 곳곳에 뿌리내리길”…‘제주선언문’ 채택_포커 칩을 처리하는 방법_krvip

“자치분권은 시대정신, 곳곳에 뿌리내리길”…‘제주선언문’ 채택_판지로 돈 버는 방법_krvip

전국 40개 지방정부 단체장들이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제주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오늘(17일) 오후 2시 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자치분권! 우리의 삶, 무엇이 달라지나!'를 주제로 제1회 대한민국 자치분권 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수원시장)을 비롯한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과 문석진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등 회원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13년 전 도입된 제주 자치분권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대정신이자 비전인 자치분권이 확산해야 할 당위성과 고도의 자치권이 보장되는 실질적인 지방정부로 거듭나기 위한 다짐이 담긴 '제주 선언문'을 공동 채택했습니다.

선언문에는 지방정부는 자치분권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법과 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행동하며, 자치분권이 뿌리내리도록 연대하고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어 국회와 중앙정부에 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사무와 권한을 지방정부에 이양, 지방사무 관련 법률안 제출 요청권 부여, 조직·인사의 자율성을 부여해 지방정부의 자치조직권 보장, 지방재정에 관한 법령을 개정해 자주재정권 강화 등 4가지를 촉구했습니다.

한편 지방정부 주도로 올해 처음 개최된 박람회는 3일간 참여·소통·신뢰를 주제로 5분 발표가 진행되는 '이그나이트', 4~5명의 대담과 토론이 이어지는 '핫시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발한 의견이 개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