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국민께 사과”…민주·한국·바른 “철저한 수사해야”_베토 둘보 노래_krvip

국민의당 “국민께 사과”…민주·한국·바른 “철저한 수사해야”_돈을 벌 수 있는 플랫폼 앱_krvip

<앵커 멘트>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정치권은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정당별로 미묘한 입장 차이를 보였습니다.

천효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민의당은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며 다시 한 번 국민들께 진정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영장에 적시된 범죄사실이 이유미 씨의 단독 범행이라는 당 진상조사단의 조사 결과와 다른 점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이 검찰 수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며 수사와 재판을 통해 진실이 밝혀지리라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당과 날을 세워온 더불어민주당은 사필귀정이라며 국민의당 자체 조사 결과가 '꼬리 자르기'였음이 명확해졌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선 당시 책임 있는 인사들의 암묵적인 지시나 묵인, 방조가 있었는지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민의당을 향해 특검 운운하는 물타기와 국회 운영을 막는 무책임한 행태를 중단하고 공당으로서 책임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자유한국당도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 사법부가 정권과 관계없이 제대로 수사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바른정당도 국민의당을 향해 어떻게 책임질지 국민에게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와 함께 '머리 자르기' 발언으로 국민의당과 갈등을 빚고 있는 추미애 민주당 대표를 향해서는 추 대표의 처신도 국민들이 좋게만 보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KBS 뉴스 천효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