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美안보수장 교체에 “트럼프 의지 중요…긴밀협의”_기가비트 아줌마 슬롯 파라 램_krvip

靑, 美안보수장 교체에 “트럼프 의지 중요…긴밀협의”_온라인 메가 세나 베팅_krvip

청와대는 23일(오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을 경질하고 대북 강경파존 볼턴 전 유엔주재 대사를 내정한 것과 관련해,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해 볼턴 내정자를 비롯한 미국 측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볼턴 前 국무차관의 美 NSC 보좌관 내정으로 새 길이 열리면 그 길로 가야 한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며 "볼턴 내정자는 국무차관을 하면서 한반도 문제에 대해 굉장히 많은 지식을 갖고 있고 무엇보다 트럼프 대통령의 신임을 받는 보좌관으로 알기에 새 내정자와 같이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의 경질이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악재가 아니냐는 시각에 이 관계자는 "북미 정상회담은 트럼프 대통령이 주도하는 만큼 트럼프 대통령 의지가 중요하다"며 "트럼프 대통령과 잘 맞는 신뢰할 만한 인사와 대화해야 하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볼턴 내정자가 대북 강경론자라는 지적에는 "이전의 것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며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의지를 갖고 끌고 가는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해 안보보좌관, 국무장관 등과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연인으로서 의지가 아니라 전체 미국 정부, 트럼프 대통령이 어떤 생각으로 이 문제를 풀 것인가가 매우 중요하다"며 "안보보좌관으로서 당연히 대통령과 뜻을 맞춰 가야 하기에 청와대는 거기에 충실히 협력·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 정부가 사전에 관련 사항을 언질 받았는지에 대해 이 관계자는 "미국의 인사문제에 대해서는 관여할 수도 없고 언급할 수도 없는 사항"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볼턴 내정자와의 통화 여부에 대해 "내정자 신분이어서 아직 통화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맥매스터 보좌관의 상대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반응을 묻자 "나쁘지 않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