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정치 불안 편승한 악성 루머 단속 강화”_국가 베팅을 업데이트하는 방법_krvip

금감원장 “정치 불안 편승한 악성 루머 단속 강화”_콰이는 동영상을 게시하여 돈을 벌어요_krvip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오늘(13일) 오전 증권사 애널리스트들과 조찬 간담회를 갖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 이후 금융 시장 상황을 점검하면서, "정치 불안에 편승한 악성 루머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진 원장은 이 자리에서 "대외 불확실성이 확대됨에 따라 국내 정치 불안이 금융 시장에 미칠 여파 등에 대비해 외국인 투자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시장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시장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 원장은 그러면서 "자본시장은 다른 금융시장보다 공급자와 수요자 간 정보 비대칭이 크고 불확실성이 증폭된 상황에서는 투자자가 루머 등에 현혹될 개연성이 크다"며 "애널리스트들이 사실에 기초한 정확한 분석 정보를 제공해 우리 경제와 금융시장이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 원장은 이어 "정치적 불안 상황에 편승한 근거 없는 악성 루머의 생성·확대를 방지하고자 금융위원회 등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