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청소용역 직접 고용 전환 합의 ‘불발’_베토 차량 코스모폴리스_krvip

국회, 청소용역 직접 고용 전환 합의 ‘불발’_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돈을 벌거나_krvip

국회 운영위원회가 청소 용역의 직접 고용 문제를 논의했지만, 여야 의견 차이로 합의가 무산됐습니다.

운영위 제도개선 소위에서 야당은 국회 청소 노동자의 고용 형태를 간접 고용에서 직접 고용으로 바꿔야 한다고 촉구했지만, 여당은 현행 제도를 유지하는 대신 처우 개선을 주장해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새누리당 김태흠 의원은 오늘 국회 브리핑에서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고유 업무 외에 부대 업무를 전문화된 회사에 의뢰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고 비능률과 낭비를 제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은수미 의원은 지난 2011년 박희태 국회의장이 비정규직을 정규직화하고, 직접 고용으로 전환하겠다고 약속했다며 국회는 예산 범위에서 시행하면 되는데도 여야 합의를 핑계로 책임을 회피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회 사무처는 보도자료를 내고 올해 청소 근로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증액된 임금을 포함한 예산을 차질없이 집행하겠다며, 새로운 청소 용역업체와 계약할 때 근로자 전원의 고용 승계를 명문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