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 사흘째…여야 공수처·원전 등 공방_카지노 도박_krvip

국감 사흘째…여야 공수처·원전 등 공방_포커 카드 분배 논리_krvip

<앵커 멘트>

여야는 국회 국정감사 사흘째를 맞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와 정부의 탈원전 정책 등을 놓고 거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여당이 내세운 '적폐 청산 국감'에 맞서 야당이 현 정부의 무능을 심판하겠다고 맞서면서 일부 국감은 파행되기도 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회는 오늘 모두 12개 상임위원회에서 국정감사 사흘째 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원자력안전위 등에 대한 국회 과방위 국감에서는 탈원전 정책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여당 의원들은 탈원전은 계속 추진돼야 할 정책이라며 정부 정책을 옹호했고, 야당 의원들은 탈원전 시 대안이 없다면서 신고리 원전 공론화위의 공정성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법사위의 법무부 국감에서는 여당 의원들이 법무부의 공수처 설치안이 합리적이라고 찬성 입장을 보이자, 야당 의원들은 표적 수사와 정치보복이 주 업무가 될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 국감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우리 군의 대응 체계에 대한 질의가 집중됐고, 합참은 수도권을 위협하는 북한의 장사정포를 직접 요격하는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세청 등에 대한 기재위 국감에서는 박근혜 정부 시절 면세점 선정 문제가 중소벤처기업부 국감에서는 강원랜드 채용청탁 비리 의혹 등이, 국토위 국감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8.2 부동산 대책의 부작용 등이 논란이 됐습니다.

여당이 이번 국감을 과거 정부의 적폐 청산에 촛점을 맞춘 상황에서 자유한국당이 상임위장에서 '문재인 정부 무능 심판'이라는 피켓 시위를 벌이면서 일부 상임위가 정회되는 등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