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환노위 단독 처리’ 반발…의사 일정 파행_아메리카 베팅 체크 티켓_krvip

與 ‘환노위 단독 처리’ 반발…의사 일정 파행_무료 화재로 다이아몬드 획득 게임_krvip

<앵커 멘트>

야권이 어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고용노동부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단독처리한 것을 두고 여당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국회 의사일정이 파행을 빚고 있습니다.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상임위를 원활하게 이끌지 못했다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정연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이 오늘 오전, 야당 소속 환노위원들의 사과를 요구하며 국회 모든 상임위 일정을 중단했습니다.

야당이 어제 국회 환노위에서 여당 소속 위원들이 퇴장한 가운데 고용노동부의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단독 처리하자 당 차원에서 반발에 나선 것입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환노위 사태와 관련 야당의 사과가 있을 때까지 모든 상임위 일정 중단하라고 소속 의원들에게 지시했습니다.

정 원내대표는 야당의 강행 처리는 협치를 조롱하고 국회 질서를 깬 폭거라며 홍영표 위원장을 거세게 비판했습니다.

새누리당은 19대 국회에서 수적 우위에도 한번도 일방적으로 처리한 적이 없다며 홍 위원장의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도 요구했습니다.

특히 환노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홍영표 환노위원장의 사퇴도 요구했습니다.

국회 상임위 파행 한시간 여 만에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야당 소속 환노위원들과 대책 회의를 연 뒤 기자회견을 열고, 환노위가 원만하게 끝나지 못해 유감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위원장은 앞으로 원활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여야 원내지도부는 다시 국회를 정상화하기 위해 물밑 접촉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정연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