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엘니뇨까지 돌아올 듯…내년 지구에 이례적 더위”_카지노 리오 그란데의 자동차 정비사_krvip

“올해 엘니뇨까지 돌아올 듯…내년 지구에 이례적 더위”_닭으로 돈을 벌다_krvip

올해 4년 만에 엘니뇨가 발생하면서 그 영향으로 내년에 지구에 이례적인 더위가 찾아올 수 있다는 과학계의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현지 시각 16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 국립해양대기국(NOAA)은 지난달에 오는 8∼11월에 엘니뇨가 형성될 가능성이 66%라고 예상했습니다.

호주 기상청도 지난 1월 초께 발표한 기후 모델 예측에서 최근 3년간 평균 이상의 강수량을 기록해온 호주가 엘니뇨의 영향을 받아 가물고 더운 시기로 전환될 수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엘니뇨는 동태평양의 수온이 평년보다 높아지는 이상 현상으로, 지역별로는 가뭄, 홍수, 산불 등 여러 이상 기후를 초래합니다.

원래는 엘니뇨와 그 반대되는 현상인 라니냐가 번갈아 가며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지구 기온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라니냐가 이례적으로 3년 연속 이어졌습니다.

미 컬럼비아 대학의 제임스 핸슨 교수는 “라니냐가 4년째 계속될 것 같지는 않다”며 “내년은 역대 가장 더운 해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디언은 지난해는 라니냐에도 지구의 기온이 역대 5번째나 6번째로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며 온실가스로 인한 지구 온난화 현상이 진행되는 가운데 대규모 엘니뇨까지 발생하면 전례 없는 더위를 맞게 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역대 가장 더운 해였던 2016년에도 대형 엘니뇨의 영향을 받은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미국해양대기국(NOA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