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수해 피해 큰 지역,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신속 선포 요청할 것”_데니스 내기_krvip

권성동 “수해 피해 큰 지역,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신속 선포 요청할 것”_돈을 벌기 위해 베팅하는 방법_krvip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수해 피해가 큰 지역에 대해서는 특별재난 지역 선포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에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수해대책 점검 긴급 당·정 협의회에서 “가용예산 등을 총동원해서 복구에 나서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또 “예비비 지출, 금융지원, 세금 감면 등 실질적인 피해 지원 대책도 이 자리에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수해 대응을 비판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제1야당인 민주당은 마치 ‘물 만난 물고기’처럼 자연재해마저 정치공세의 소재로 삼으면서 어떻게든 국정을 흔들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여전히 우리 정치는 국민 수준에 못 미친다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국가 재난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면서 “분열과 갈등 조장이 아닌 위기극복에 힘을 모아야 할 때인만큼 야당도 자중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기록적인 폭우의 양도 문제였지만 강남 일대에 반복적인 침수피해가 발생하고,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이 희생되는 등 심각한 수해 피해에 더욱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협력해 피해복구를 위한 긴급 지원 등이 신속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차량과 주택, 상가 침수 등 침수 피해를 본 국민들에 대한 토털 금융 지원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세제, 예산 등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측을 대표한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피해현장 응급복구와 이재민 지원, 일상 복귀를 위해 노력하고 신속한 피해조사를 통해 필요시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이번 호우 피해 발생을 계기로 취약지의 주거 안정 대책을 마련하고, 배수시설과 하천관리 등 재해 대응 인프라 확충도 추진해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 역시 “수해를 본 국민들이 신속히 보상받고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침수차량 피해를 위한 자차손해보험 신속지급제도를 비롯해 피해를 입은 가계에 대한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 신용회복위원회 특별채무조정 등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긴급 당정협의회에 국민의힘에서는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을 비롯해 이채익 행안위원장, 윤한홍 정무위 간사, 류성걸 기재위 간사, 이만희 행안위 간사 등이 참석했고, 정부 측에선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기재부 최상대 제2차관, 최명규 행안부 재난관리정책관 등이 자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