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임금만 챙기는 건설현장 ‘가짜팀장’ 실태 점검_리오 그란데 카지노 광고_krvip

국토부, 임금만 챙기는 건설현장 ‘가짜팀장’ 실태 점검_베트 잔액 단순화된 그림_krvip

건설현장 불법 행위 단속에 대대적으로 나선 정부가 타워크레인 월례비에 이어 이번엔 건설현장에서 실제 일을 하지 않으면서 임금을 챙기는 이른바 '가짜 팀장' 퇴출을 선언했습니다.

국토부는 오늘(26일) 서울 전문건설회관 내 서울·경기·인천 철근 콘크리트 사용자 연합회 사무실에서 '일 안 하고 임금만 받는 근로자 실태점검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서울·경기·인천 연합회는 일 안 하는 팀장들이 월평균 560여만 원의 월급을 받으며, 많게는 월 1천800만 원까지 받아 간 사례가 있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들 '팀장'은 대부분 민주노총·한국노총 산하 건설노조 소속이라는 게 연합회의 설명입니다.

연합회는 1개 하도급사가 팀장 1인당 평균 5,000만 원, 최대 2억 7,000만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3년 치 자료를 자체 집계한 것이기 때문에 지급 기간은 각각 다르며, 증빙이 없는 자료도 있습니다.

연합회는 '일 안 하는 팀장·반장'이 건설 현장마다 평균 3명, 많게는 8명까지 있었으며, 평균 9개월간 월급을 받아 갔다고 설명했습니다. 통상 1개 하도급사가 일 안 하는 팀장 3명에게 월급을 줬다는 겁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수도권과 부산·울산·경남에선 건설노조가 채용을 강요하며 작업반을 투입하는 게 관행이며, 이 작업반에 '일 안 하는 팀장'들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월급만 챙긴 팀장들의 근태 기록 등 자료를 확보해 세부 실태를 분석할 계획입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모두가 땀 흘려 일하는 동안 망치 한번 잡지 않는 팀장들이 챙긴 돈은 현장에서 정직하게 일하는 진짜 근로자에게 돌아갈 몫"이라며 "이들이 챙겨간 돈이 건설 원가에 반영돼 아파트의 경우 분양받은 국민이 떠안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일 안 하는 팀장·반장의 근원이나 배후까지 뿌리 뽑기 위해 강도 높은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웹하드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