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도 100명 감원…빅테크 AI발 해고 칼바람 이어진다_팜풀라 슬롯_krvip

구글, 유튜브도 100명 감원…빅테크 AI발 해고 칼바람 이어진다_패스트 파이브 포커_krvip

구글이 새해 들어 기술직 및 광고직 직원 1천명 이상을 해고한 데 이어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 대해서도 인력감축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유튜브 운영 및 크리에이터 관리 담당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해당 직책 100여개를 없앨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유튜브의 전체 직원 수는 지난 16일 기준으로 7천173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NYT는 이번 인력 감축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원 업무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유튜브 홍보 책임자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중요한 기회와 회사의 가장 큰 우선순위에 책임감 있게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올해 남은 기간동안 추가적인 인력 감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지난해만큼의 규모는 아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 아마존 등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은 지난해부터 인공지능(AI) 분야에 투자를 늘리면서 다른 분야에서는 대규모 인력감축을 단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직원 수만 명을 해고한 구글은 올해 들어서도 음성 비서 담당 부서와 증강현실 서비스 담당자, 광고 영업팀 직원 등 1천여명 이상을 해고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주 스트리밍 및 스튜디오 운영 담당 부서 직원 수백 명을 해고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에서도 수백 명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일자리 전문매체 레이오프플라이에 따르면 올해 1월 들어 미국 기술 기업들은 7천500여명 이상의 인력을 줄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