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트럼프, 코로나19 국가 비상사태 선포 검토 중”_듀오 카지노 판타지_krvip

美 언론 “트럼프, 코로나19 국가 비상사태 선포 검토 중”_윌리엄 보너는 얼마나 벌어요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해 국가비상사태 선포를 검토 중이라고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현지시각 12일 보도했습니다.

더힐에 따르면 복수의 대통령 참모는 트럼프 대통령이 13일 비상사태 선포안에 서명하는 방안을 심각하게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익명을 요청한 한 참모는 "비상 상황이 있다면 바로 지금"이라면서 "우리는 이탈리아가 되기까지 1주일밖에 남지 않았다"고 말했다.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급속도로 불어나 사망자만 1천명이 넘어선 이탈리아를 빗댄 것입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공화당 의원들에게 트럼프 대통령이 이르면 13일 비상사태 선포안에 서명할 수 있음을 알렸다고 CNN 방송이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태퍼드법을 근거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해 '코로나19와의 전쟁'에 필요한 재정 지원을 늘리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법을 적용하면 연방재난관리처(FEMA)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추가 예산과 자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아일랜드 총리와의 회담 중 기자들과 만나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이 있다. 우리는 스태퍼드법에 따라 강력한 비상 권한을 갖고 있다"라며 "내가 뭔가를 할 필요가 있다면 그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13일에 비상사태를 선포할 것이냐'는 구체적인 질문에는 "그 얘기는 지금 하고 싶지 않다"며 답변을 피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비상사태 선포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은 대국민 연설을 통해 유럽발 여행자의 입국을 30일 동안 금지한다는 '강수'를 내놓은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입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비상사태 선포를 꺼릴 가능성도 있다고 더힐은 예상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코로나19가 저절로 진정될 수 있다는 식의 '낙관론'을 여러차례 표명하면서 질병의 심각성을 평가절하해왔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