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갔다 와야 남자”…병무청 홍보 영상 논란_루이스 해밀턴은 얼마를 벌까요_krvip

“현역 갔다 와야 남자”…병무청 홍보 영상 논란_브라질이나 프랑스는 누가 이겼나_krvip

병무청이 최근 공개한 병영생활 관련 홍보 영상에 현역과 사회복무요원을 차별하는 내용이 담겼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병무청은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계정에 ‘친구에게 듣는 군 생활 이야기’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휴가를 나온 현역병이 입대를 앞둔 친구 2명과 군생활과 입영 제도, 월급 등을 주제로 대화하는 설정입니다.

이 영상에서 주인공은 “현역으로 갔다 와야 내 성격이 허락할 것 같아 슈퍼힘찬이 제도를 신청했다”고 말했고, 이에 친구는 “하긴 네 성격에 군대라도 다녀와야 어디 가서 당당하게 남자라고 얘기하지”라고 답했습니다.

슈퍼힘찬이 프로젝트는 병역판정검사에서 시력이나 체중 등으로 4·5급 판정을 받은 사람이 현역 입대를 희망하는 경우 병원이나 피트니스클럽, 보건소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현역과 공익 갈라치기’, ‘공익 비하 영상’ 등이라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병무청 관계자는 “본래 취지와 달리 논란이 된 것에 대해 유감”이라며 “논란 소지가 있는 내용을 수정하고 국민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병무행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병무청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