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도박 통로된 ‘가상계좌’” KBS 보도에…금감원 전수 조사_엘칼라파테 카지노_krvip

“청소년 도박 통로된 ‘가상계좌’” KBS 보도에…금감원 전수 조사_포키 한 번 플레이해 보세요_krvip

은행 가상계좌를 악용한 청소년 대상 불법 도박 실태를 다룬 KBS 보도와 관련해 금융감독원이 모든 가상계좌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늘(18일) 가상계좌 서비스의 실태를 점검하고 불법거래 의심 계좌 등에 대해 관리·감독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모든 은행의 가상계좌 발급 서비스 운영 상황을 점검합니다.

특히 은행과 가상계좌 발급 계약을 맺은 결제대행사가(PG) 실제로 고객에게 계좌를 발급해 주고 입·출금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계좌 관리를 제대로 하는지 살펴볼 방침입니다.

금감원이 파악한 사례를 보면, 한 도박사이트는 일반 쇼핑몰인 척 속여 결제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가상계좌를 만든 뒤, 도박자금을 모으는 용도로 악용했습니다.

한 청소년은 이 도박사이트에서 가상계좌를 안내받아, 열흘 동안 19차례에 걸쳐 도박자금 120만 원을 입금하기도 했습니다.

또 금감원은 불법거래가 의심되는 계좌 이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합니다.

미성년자가 본인 계좌에서 의심 계좌로 송금을 시도하면 팝업 창(알림창) 등으로 유의사항을 안내합니다.

실제 송금이 실행되면 부모 등 법정대리인에게 송금 사실을 즉시 알려주도록 하는 등 사전·사후 관리를 강화합니다.

이와 함께 은행이 결제대행사와 가상계좌 발급 계약을 맺을 때, 자금세탁에 대한 위험 정도를 더 철저히 분석하도록 하는 등 관련 내부통제 기준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지난달 KBS는 한 은행에서 발급된 가상계좌가 여러 온라인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악용되고 있는 실태를 단독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