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보호 멸종위기종 ‘사막여우’ 두 번째 출산_아이들을 위해 돈 버는 방법_krvip

국립생태원 보호 멸종위기종 ‘사막여우’ 두 번째 출산_어둠의 섬 베토 카레로_krvip

환경부 국립생태원이 보호하고 있는 국제적 멸종위기종 사막여우가 올해 두 번째 출산했다.

국립생태원은 불법으로 밀수되다가 세관에 적발돼 보호 중이던 사막여우 중 암컷 1마리가 지난해 7월 초 새끼 2마리를, 올해 3월 30일 3마리를 각각 낳았다고 26일 밝혔다.

사막여우 새끼 3마리는 태어난 지 2주 후 눈을 떴다. 생후 1개월인 현재 평균길이 13cm 정도로 건강 상태는 양호하며, 어미의 경계로 아직 새끼 성별 확인은 어려운 상태다.

새끼들은 생후 2개월인 5월 30일부터 합사 과정을 거쳐 기존 7마리 사막여우들과 함께 살도록 적응 훈련을 받는다. 생후 2개월 반 무렵인 6월 15일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사막관에 공개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에는 2014년 4월 아프리카 수단에서 불법 밀수돼 인천세관에 적발된 사막여우 17마리 가운데 살아남은 암컷 2마리와 수컷 3마리 등 5마리가 있었다. 이 가운데 암컷 1마리가 지난해 7월에 이은 이번 출산으로 국립생태원 사막여우는 모두 10마리로 늘었다.

국립생태원은 멸종위기종 보호를 위해 검역 기준을 마련하고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해 검은손긴팔원숭이, 비단원숭이, 버마비단뱀 등 불법거래로 적발된 국제적인 멸종위기 동물 12종을 보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