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이대서울병원 앞 서울 첫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_시설 평가를 통해 돈을 벌다_krvip

강서구, 이대서울병원 앞 서울 첫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_포르토 알레그레 카지노 장식_krvip

서울 강서구는 이대 서울병원 맞은편 공영주차장 부지에 피검진자가 차에서 내리지 않고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오는 5일부터 운영되는 이 선별 진료소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이대 서울병원 맞은편 마곡 8구역 공영주차장 부지에 가로 40m, 세로 72m 규모로 설치됐습니다.

강서구는 같은 부지에 도보용 선별진료소 2개를 함께 설치해 4일부터 운영할 예정입니다.

선별진료소에는 의사 2명, 간호사 2명, 행정인력 2명, 안내요원 6명이 근무하게 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강서구는 이를 통해 대기인원이 많아 검사가 지체되고 있는 강서구보건소의 업무량을 분산시키고, 나아가 방화동, 공항동 등에 거주하는 구민들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면 문진표 작성부터 의사 진료, 검체 채취까지 모든 것이 피검진자가 차에 탄 채로 이뤄져 검사시간이 1인당 종전 1시간 30분에서 5∼10분 수준으로 대폭 단축된다는 것이 강서구의 설명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