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北 7차 핵실험, 언제든 할 수 있지만 임박 징후 아직”_돈 벌다 네오벅스_krvip

권영세, “北 7차 핵실험, 언제든 할 수 있지만 임박 징후 아직”_온라인에서 타이피스트로 돈을 벌다_krvip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제7차 핵실험과 관련해 “언제든 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아주 임박했을 때 보이는 구체적인 징후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권 장관은 오늘(7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북한의 핵실험 동향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권 장관은 “많은 분들이 중국의 당대회가 마무리되고 미국의 중간선거가 있기 전쯤 도발이 있지 않겠느냐 이야기를 하는데 지금 아직까지 구체적인 징후는 없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문가들 중 북한이 5년 전 핵무력 완성을 선언한 날(2017년 11월 29일)을 전후해 핵실험을 할 수도 있지 않겠느냐는 여러가지 견해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입장에서는 언제라도 하게 될 경우에 거기에 따라서 우리가 철저한 대응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북한과 직접적으로 대화가 안 되기 때문에 대화를 통해서는 아니지만, 다른 방법으로라도 북한이 핵실험을 하지 않도록 압박하고 설득하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진 외교부 장관도 “북한의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중국의 당대회가 끝났고 미국의 중간선거가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취약한 시기”라고 평가했습니다.

보니 젠킨스 미국 국무부 군비통제·국제안보차관이 지난달 27일 한 콘퍼런스에서 “북한이 대화를 원하면 군축(협상이)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지난 금요일(28일)에 미국의 정책에 변화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고 재차 확인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