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B-1B·F-35B 편대 첫 동시 한반도 전개…폭탄투하 연습_여자 월드컵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美, B-1B·F-35B 편대 첫 동시 한반도 전개…폭탄투하 연습_농장 게임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미국이 북한의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 '화성-12형' 발사 도발에 대응해 오늘(31일) 오후 전략무기인 장거리폭격기 B-1B '랜서' 2대와 최신예 스텔스 전투기 F-35B 4대를 한꺼번에 한반도 상공에 전개했다. B-1B 폭격기와 F-35B 전투기 편대가 동시에 한반도에 전개된 것은 처음으로, 미국이 전략무기를 공세적으로 운용하며 북한에 대한 군사적 압박 수위를 높이는 신호라는 관측이 나온다.

공군은 "한미 공군은 오늘 오후 북한의 거듭되는 탄도미사일 발사와 핵무기 개발에 강력 대응하기 위해 한반도 상공에서 연합 항공차단 작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반도에 전개된 B-1B와 F-35B는 각각 2대, 4대로, 우리 공군 F-15K 4대와 연합 비행훈련을 하고 강원도 필승사격장 상공에서 공대지 실사격훈련을 했다.

한미 양국 폭격기와 전투기는 MK-84, MK-82, GBU-32 등의 폭탄을 투하하며 정밀 타격 능력을 배양했다. B-1B와 F-35B 편대는 각각 괌 앤더슨 공군기지와 일본 이와쿠니 미 해병기지에서 출격했다. 미군 공중급유기 KC-135 '스트래토탱커'도 작전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이 B-1B와 F-35B 편대를 한반도 상공에 전개한 것은 북한이 지난 29일 화성-12형 발사를 감행한 지 이틀만으로, 북한의 도발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