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는 불법”…미·EU, 러시아 추가 제재_케빈 하트 포커_krvip

“투표는 불법”…미·EU, 러시아 추가 제재_레오 베가스 카지노 돈 없이 플레이_krvip

<앵커 멘트>

미국과 유럽연합 EU가 크림 공화국의 러시아 귀속 주민투표 결과를 인정하지 않겠다고 밝힌 가운데,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에 나섰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 제재로는 러시아를 움직이기 힘들고, 더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워싱턴 김성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에 나섰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측근을 포함한 7명을 특별제재대상에 추가했습니다.

지난주 4명에 이어 제재 대상은 모두 11명으로 늘었는데, 미국 입국이 금지되고 미국 내 자산도 동결됩니다.

<녹취> 오바마(미국 대통령)

EU 외무장관들도 오늘 브뤼셀에서 만나 러시아와 크림반도 출신 인사 21명에 대한 제재를 결정했습니다.

또 며칠 안에 추가 제재안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미 의회 내에서는 오바마 대통령의 무른 대응이 사태를 키웠다며 혹독한 제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EU 내에서도 우크라이나의 분열이 임박했는데 EU의 대응은 여전히 경고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럽 천연가스 수요의 25%를 차지하는 러시아가 맞대응에 나설 수 있다는 점에서 EU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해결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이번주 바이든 부통령이 동유럽으로 오바마 대통령은 다음주 유럽으로 달려갑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성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