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당국, 테슬라 ‘자율주행기능’ 사고 조사 범위 확대_키노 광산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美당국, 테슬라 ‘자율주행기능’ 사고 조사 범위 확대_카지노 아르헨티나 포스 두 이구아수_krvip

미국 교통당국이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자율주행 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 사고와 관련해 조사 범위를 확대하며 압박 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현지시간 1일, 최근 오토파일럿 기능을 켠 테슬라 전기차가 정차된 경찰차를 들이받은 사고를 공식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NHTSA는 지난달 16일부터 오토파일럿과 관련한 11건의 사고에 대해 전격 조사에 착수했으며, 지난달 28일 플로리다에서 발생한 테슬라 차의 경찰차 추돌 사고도 이번 안전 조사 대상에 추가했습니다.

NHTSA는 이번 사고 조사에 착수하면서 테슬라에 고강도 자료 제출을 요구했습니다.

테슬라는 다음달 22일까지 답변서를 제출하거나 기한 연장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답변을 거부하면 최소 1억 1,400만 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NHTSA는 경고했습니다.

NHTSA는 11쪽에 걸친 질문서에서 경찰차와 구급차 등 비상 응급 차량이 주차된 현장에서 테슬라 오토파일럿 시스템이 긴급 신호용 불꽃 신호기와 손전등, 구급대원이 착용한 불빛 반사용 조끼 등을 어떻게 식별하는지 답변을 요구했습니다.

아울러 오토파일럿에 대한 소비자 불만과 소송, 중재 사건 기록을 모두 제출하고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기능으로 홍보해온 '풀 셀프 드라이빙'(FSD)과 관련한 상세 자료도 요청했습니다.

AP 통신은 테슬라 오토파일럿 사고 조사는 조 바이든 행정부 산하 교통 당국이 "자율주행 자동차 안전 문제에 대해 역대 어떤 정부보다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플로리다 고속도로 순찰대 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