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중국 통관대기 요소 1만 9천 톤…최대한 빨리 해결할 것”_아기옷 사는 꿈_krvip

구윤철 “중국 통관대기 요소 1만 9천 톤…최대한 빨리 해결할 것”_빙고 데이 게임은 돈을 지불합니다_krvip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요소수 부족 사태와 관련해 "중국에서 통관이 안되는 것을 최대한 빨리 단시간 내에 해결하려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 실장은 오늘(9일)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중국의 해관총서(관세청)에 요소 1만9천 톤 이상이 잡혀 있는데 저희가 계약을 해서 통관 대기하는 물량"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구 실장은 현재 요소 재고량에 대해선 "하루에 200 톤 정도가 소요되는데, 재고 파악을 해보니 한 달 가량 정도밖에 재고가 남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물량이 모자를 것 같으니 매점매석이 나타나고 있는데, (중국 통관만) 풀려도 거의 숨을 돌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윤철 실장은 또, 중국에만 의존할 수 없다면서, 호주 베트남, 카타르 등으로 수입선을 다변화하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요소수는 굉장히 중요한 물자의 하나로서, 마이너스가 나면 국가가 손실보상을 하든, 보조금을 주든, 국내에서 어느 정도 생산은 해야 되지 않겠느냐"고, 구윤철 실장은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