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겨울폭풍 항공대란 지속…사우스웨스트, 항공편 3분의2 취소_베토 카레로 개장일_krvip

美, 겨울폭풍 항공대란 지속…사우스웨스트, 항공편 3분의2 취소_모텔 카지노 포스 두 이구아수_krvip

혹한과 폭설, 강풍을 동반한 겨울 폭풍으로 초래된 미국의 항공대란이 크리스마스를 넘겨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각 26일 항공정보 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를 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미국의 국내선과 국제선을 합쳐 모두 3천600편 이상의 항공기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크리스마스였던 전날 취소된 3천183편을 벌써 넘어섰습니다.

특히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이날 예정됐던 전체 운항 편수의 66%에 해당하는 2천687편을 무더기 취소해 심각한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밥 조던 사우스웨스트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저녁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겨울 폭풍은 우리의 전국 항공망에 걸쳐 전례가 없을 정도"라며 운항을 정상화하기까지 며칠 더 걸릴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같은 시각 다른 항공사들의 취소율은 유나이티드 항공이 5%, 제트블루 항공이 6%, 델타 항공이 9%, 알래스카 항공이 14%, 스피릿 항공이 17%를 각각 기록 중입니다.

저비용항공사(LCC)의 선구자인 사우스웨스트가 유독 큰 차질을 빚은 것은 악천후가 발생한 공항의 위치, 운항 노선들의 구성, 운영상의 문제가 겹쳤기 때문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분석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가 겨울 폭풍의 발생지에 가까운 덴버와 시카고에서 많은 노선을 운영하는 탓에 연휴 시작 전부터 이미 악천후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