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디트라니 “9·19성명 복귀 北의사 타진했다”_등록 보너스가 있는 베팅 게임 플랫폼_krvip

美디트라니 “9·19성명 복귀 北의사 타진했다”_무료 돈 포커 브라질_krvip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 북미 간 비공식 접촉에 참여했던 전직 미 당국자가 북측에 2005년 6자회담 '9·19 공동성명' 이행 의사를 타진했다고 밝혔다.

조지프 디트라니 전 미국 6자회담 차석대표는 '미국의 소리'(VOA) 방송에서 "북한이 9·19 공동성명으로 돌아갈 의지가 있는지 알아보는 데 초점을 맞춘 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고 25일 보도됐다. 디트라니 전 대표는 그러나 북측이 한·미 연합훈련 등에 대해 우려를 밝히며 핵개발은 한·미의 위협에 대한 억제력 확보 차원이라는 입장을 반복했다고도 전했다.

그는 "북한의 핵개발 단계를 고려할 때 비핵화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그러나 안보에 대한 우려와 각종 제재가 북한이 2005년 9월 공동성명을 다시 검토하도록 동기 부여를 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트라니 전 대표는 과거의 경험상 북한이 핵실험이나 미사일 발사를 계속하겠지만 북한 대표단은 추가 핵실험이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1~22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한 호텔에서 진행된 북·미 비공식 대화에는 북한에선 한성렬 외무성 부상과 장일훈 유엔주재 차석대사 등 현직 관리 5명이 참석했다. 미국에서는 로버트 갈루치 전 국무부 북핵 특사와 디트라니 전 대표 등 전직 관리와 민간 전문가들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