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태평양함대 사령관 “세계, 핵보유국 북한과 살아야 할 수도”_카지노 문서_krvip

美태평양함대 사령관 “세계, 핵보유국 북한과 살아야 할 수도”_소셜 프로젝트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 태평양 함대 사령관이 북한을 완전한 핵보유국으로 인정하는 것도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 대상이 돼야 하며, 세계가 핵보유국인 북한과 함께 살아가야만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미군 고위 관계자의 이런 발언은 보통 미국 정부로부터 나오는 것보다 상당히 온건한 것으로, 북한 핵문제 해결과 관련해 세계가 직면한 어려움을 솔직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일간 시드니모닝헤럴드가 오늘 보도했다.

스콧 스위프트 사령관은 어제 호주 수도 캔버라의 호주국립대에서 열린 안보 포럼에서 북한 핵 문제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 과정에서 이같이 말했다.

스위프트 사령관은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는 것은 마땅히 대화의 일부"라며 "그것은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다른 국가들의 의사결정자와 정책입안자들 간 대화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스위프트 사령관은 이어 '세계가 아마도 핵을 보유한 북한과 살아야 하는 것을 의미하느냐'는 질문을 받자 "사람들이 '모든 것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다'라고 말할 때는 핵보유국 북한과 관련한 대화도 포함하는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그는 또 북한 핵을 용인할 수 없다는 미국의 입장과 관련해서는 "나는 정책입안자는 아니며, 그것은 명백히 미국이 지향하는 정책일 수도 있다"며 "하지만 지금은 대화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군사개입 또한 하나의 대화 방안이 될 수 있지만, 북한의 경우 지리적 거리나 핵 프로그램의 역량을 볼 때 나라마다 입장이 다르다며 "북한의 위협은 집단에 대한 위협인 만큼 어떤 한 나라의 견해가 주도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당장 간단한 해법이 나오긴 어렵고, 문제가 복잡하고 오랜 기간 이어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스위트프 사령관은 그러면서 "북한 핵과 관련해 역내 국가들이 장기적으로 무엇을 할지를 광범위하게 논의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스위스트 사령관은 이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이라면 다음 주에라도 중국에 핵 공격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위프트 사령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명령하면 다음 주라도 중국에 핵 공격을 할 수도 있느냐'는 한 청중의 질의에 "그렇다"며 미군 누구나 군의 최고사령관인 대통령에게 복종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