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원랜드 채용비리는 게이트” 쟁점화…‘채용적폐’ 국조 요구_바카라 비결_krvip

與 “강원랜드 채용비리는 게이트” 쟁점화…‘채용적폐’ 국조 요구_지연되기 전에 베타 시험을 봤습니다._krvip

더불어민주당은 11일(오늘) 보수 정권 집권 시기 강원랜드에서 대규모 채용비리가 발생했다고 주장하면서 공공기관 채용 적폐에 대한 국정조사를 요구하는 등 쟁점화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이 '공영방송 경영진 교체' 등의 내용을 담은 민주당 내부 문건에 대해 '언론장악' 시도라며 국정조사 도입을 요구하는 것에 대한 맞대응이자 정기국회의 목표 중 하나로 삼은 과거 정부의 적폐청산 작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당 적폐청산위원장인 박범계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강원랜드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졌느냐"며 "95%에 이르는 채용 대상자가 청탁 대상으로 드러났다. 이 정도 규모면 '강원랜드 게이트'라 규정해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더 놀라운 것은 검찰이 도대체 무슨 든든한 백그라운드를 믿고 어영부영 부실수사·은폐·방해한 흔적까지 보인다. 영구집권을 믿었다는 것이냐"며 "대체 얼마나 믿는 구석이 많았길래 이 정도로 젊은이의 꿈과 미래를 갈취해도 되느냐"고 따졌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검찰이 권성동 의원의 보좌관만 한 차례 조사한 뒤 단 2명만 불구속 기소하고 수사를 끝냈다고 지적한 뒤 "당시 부실수사한 검찰을 포함해 이 사건을 원점에서 재수사해야 한다"며 "권 의원이 떳떳하다면 법사위원장 자리에서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압박했다.

또 "박근혜 정부의 채용 인사 적폐가 하나둘씩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며 "한국당은 의견 정도인 (언론) 문건을 갖고 방송장악 국조 운운하는데 지금 해야 할 것은 한국당 의원들의 공공기관 채용 적폐에 대한 국정조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