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채권형펀드 설정액 주식형펀드 추월 임박_연방 수입 퇴직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국내 채권형펀드 설정액 주식형펀드 추월 임박_몬테 카지노 폭탄 테러_krvip

주식시장이 지지부진한 양상을 보이자 주식형 펀드에서 투자자금이 줄줄이 빠져나가 주식형 펀드 설정액이 채권형 펀드에 추월당할 위기에 처했다.

반면 채권형 펀드는 그동안 안전자산 선호 경향이 확산된 데다 최근 금리하락으로 채권시장이 호황을 보이면서 2007년 8월 이후 7년 만에 주식형 펀드의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식형 펀드의 설정액(공·사모 포함)은 지난 8월 말 60조원 선이 무너진 이후에도 감소세를 지속해 지난 6일 현재 59조6천648억원까지 떨어졌다.

반면 채권형 펀드 설정액은 꾸준히 증가해 58조9천66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주식형과 채권형 펀드의 설정액 차이는 불과 지난 2007년 8월 이후 7년여 만에 가장 작은 규모인 6천981억원으로 줄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채권형 펀드의 설정액은 조만간 주식형 펀드를 넘어서면서 6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초 국내 펀드 시장에서는 지난 2005년 주식형 펀드의 설정액이 채권형 펀드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등 채권형 펀드의 규모가 주식형을 월등히 앞섰다.

그러다 지난 2007년부터 펀드 붐이 조성되면서 그해 8월 주식형 펀드 설정액은 44조6천억원으로 늘어 44조4천억원이었던 채권형 펀드를 앞질렀다.

주식형 펀드는 이후에도 급성장해 1년 만인 2008년 8월엔 84조원으로 2배에 육박하는 급증세를 보였다.

하지만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주가가 하락하자 주식형 펀드의 인기도 식기 시작했고 주식형 펀드 설정액은 소폭의 등락 속에서도 급격한 내리막길을 걸어왔다.

최근 주가가 하락하자 저가 매수를 노린 자금이 주식형에 들어오고 있지만 주식형에선 주가가 소폭이나마 반등하면 환매 물량이 쏟아지는 양상이 반복돼 전체적인 규모는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주식형 펀드 설정액 규모는 올해 초만 해도 65조5천억원대를 유지했으나 최근엔 59조원대 초반까지 급감했다.

반대로 채권형 펀드에는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경향에다 최근 금리하락(채권값 상승)까지 겹쳐 시중 투자자금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자산운용업계 관계자는 "주식시장의 상황이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의 규모가 역전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