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감세 수혜자는 트럼프 본인”_전보 자동화로 돈을 벌다_krvip

“트럼프 감세 수혜자는 트럼프 본인”_포커에서 점수를 매기는 포스터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야심 차게 추진하는 세제 개혁안의 최대 수혜자는 트럼프 대통령 본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발표할 세제 개혁안에는 현행 35%인 기업 법인세를 15%로 낮추는 방안뿐 아니라, 자영업자와 부동산 개발업체, 헤지펀드, 법률회사 등에 적용되는 개인 소득세의 최고세율을 39.6%에서 15%로 낮추는 방안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영업자와 보수 진영의 지지를 끌어내기 위해 세제 개혁안에 이러한 내용을 담으려 하지만, 이는 민주당에 딱 좋은 공격 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NYT는 전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 세계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호텔과 골프장, 카지노 등을 운영하는 부동산 재벌 출신이다. 부동산 개발업체에 대한 세율을 낮춘다면 직접적인 수혜자가 된다는 뜻이다.

시민단체 '공정 과세를 위한 미국'의 프랭크 클레멘트 사무총장은 "어제 트럼프 대통령이 기록적인 이익을 내면서도 세금은 회피하는 대기업의 법인세를 대폭 낮춰준다는 보도가 나왔는데, 오늘 우리는 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며 "트럼프는 바로 자신의 세금을 대폭 깎아주려 한다"고 비판했다.

싱크탱크인 조세재단은 미국의 법인세율이 현행 35%에서 15%로 낮춰지면 앞으로 10년간 2조 2천억 달러(약 2천500조 원)의 세수가 사라질 것으로 추산했다. 이를 메우기 위해서는 감세를 통해 미국 경제가 5% 추가 성장해야 하지만, 이는 비현실적인 기대에 불과하는 의견이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