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동원 사퇴 촉구 결의”…野 “운영위원 제외”_우르카 카지노 활성화_krvip

與 “강동원 사퇴 촉구 결의”…野 “운영위원 제외”_베타 및 감마 방사선_krvip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지난 2012년 대통령선거 개표조작 발언으로 파문을 일으켰던 새정치연합 강동원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출당을 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강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사퇴시켰지만 출당이나 제명 요구는 국정교과서 국면을 덮으려는 정치적 책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보도에 김기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은 긴급 의원총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의 자진 사퇴와 제명을 촉구하는 규탄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결의문에서 새누리당은 강 의원의 대선 개표 조작 발언을 대통령과 정권의 정통성을 훼손하고 헌정 질서를 문란시키며 국론 분열을 책동하는 범죄 행위로 규정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이에 따라 강 의원은 대통령과 선관위 그리고 국민에게 사과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새정치연합 역시 강 의원을 출당시키고 의원직 제명 절차에 협조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일단 원활한 의사 일정 진행을 위해 강동원 의원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또 강 의원이 원내부대표에서도 물러나도록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대선 개표 조작 의혹 제기는 상식적이지 않고 국민적 공감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사회 일각의 의혹을 제기했다고 해서 출당 또는 제명을 요구하는 것은 국정교과서 국면을 덮으려는 정치적 책략이 느껴진다며 새누리당도 이 문제를 지나치게 확대할 일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강 의원은 지난 13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개표 조작으로 당선됐다는 의혹을 제기했으며 파문이 일자 이틀 째 연락이 두절된 상태입니다.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와 관련해선 새누리당은 중·고교 단일 역사교과서 추진을 당론으로 채택했고 새정치연합은 국정화 반대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며 예산과 연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기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