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임종석 秋 발언 유감표명 수용…추경 심사 참여할 것”_빙고 모기 다스 크루즈_krvip

국민의당 “임종석 秋 발언 유감표명 수용…추경 심사 참여할 것”_타로를 등록하고 분을 얻으세요_krvip

국민의당은 13일(오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발언에 대한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유감 표명을 받아들여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최명길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 후 브리핑에서 "국민의당은 국회 운영에 협조할 수 없다고 밝힌 그 이전으로 복귀해 추경 심사와 정부조직법 개정안 심사에 다시 복귀한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추 대표의 '머리자르기' 발언으로 초래된 국회 공전사태에 대해 임 실장을 통해 국민의당에 사과의 뜻을 밝혀왔다. 그 뜻을 존중한다"며 "인사청문회 등 국회 일정에도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임종석 비서실장이 이날 박주선 비대위원장과 김동철 원내대표를 방문해 "제보조작 관련해서는 어떤 정치적 고려도 없이 검찰수사로 밝혀져야 하는데 추미애 대표의 발언으로 오해가 조성되고, 그로 인해 국민의당에 걱정을 끼친데 대해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그리고 차후에도 청와대는 이 사건 수사에 개입할 의사가 전혀 없다. 객관적 사실은 있는 만큼 그대로 밝혀지는게 마땅하다는 게 우리 입장이다"라는 대통령의 이야기를 전해줬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며칠 전부터 비서실장과 정무수석을 통해 계속 의사 타진이 왔었고, 문재인 대통령이 생각한 유감 표명 문안들이 전해졌고, 청와대가 공개발언으로 밝히겠다는 뜻을 임 실장이 밝혔으나, 그보다 더 진정성 있는건 직접 와서 사과하는 것이라고 해서 만나게 됐다"며 오늘 회동의 맥락을 설명했다.

이어 "청와대 조차도, 또 여당 원내지도부도 추미애 대표에게 이 문제를 직접 풀으라고 설득해도 될 일이 아니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청와대가 괴롭지만 이 문제를 직접 나서서 풀겠다고 한 것"이라며 "추미애 대표의 '머리자르기, 꼬리자르기' 발언은 이제 오늘로서 민주당의 평의원이 하는 말이라고 우리는 이해한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미애 대표로 인해 생긴 문제는 대통령이 임 비서실장을 통해 보낸 사과로 다시 원상복귀 시키는 것" 이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한편 송영무·조대엽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문제에 대해서는 "(청와대의 유감표명을 수용한다고 해서) 우리당이 부적격 후보자 임명을 양해했다던지 예상했다던지 하는건 사실이 아니다. 분명 두명의 부적격 후보자에 대해서는 반대한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추경에 대한 심사에 참여를 하되 두 사람의 부적격 후보자를 임명할 경우, (추경과) 연계까지는 아니지만 국회 운영에도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