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합참의장 “北은 공통의 위협…日의 압박 메시지 기뻐”_캐쉬진 돈 버는 방법_krvip

美합참의장 “北은 공통의 위협…日의 압박 메시지 기뻐”_인드라이버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조지프 던포드 미국 합참의장이 18일 일본을 방문해 북한의 괌 도발에 대한 일본의 압박 메시지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다.

교도통신과 지지통신에 따르면 던포드 합참의장은 이날 일본 자위대 현역 최고지휘관인 가와노 가쓰토시(河野克俊) 통합막료장을 만나 "북한에 의한 위협이 거세지고 있다"며 "괌에 대한 북한의 도발(탄도미사일 발사 고려 발언)에 일본이 강력한 메시지를 보내줘서 상당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미일 동맹 강화는 이 지역에서 있어서 중요하다"며 "북한은 공통의 위협이다"라고 강조했다.

던포드 합참의장과 가와노 통합막료장은 이날 탄도미사일 발사를 반복하는 북한에 미국과 일본이 긴밀하게 연대해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에 의견 일치를 봤다.

가와노 통합막료장은 이날 미국에서 미·일 외교·국방장관 안보협의회가 개최된 것에 대해 "미일 동맹의 강화가 재확인돼 상당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의 '육상형 이지스 시스템'(이지스 어쇼어·Aegis Ashore) 도입에 (미국측이)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한국과 중국을 거쳐 일본을 방문 중인 던포드 의장은 이날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를 예방한 자리에서 안보협의회에 대해 "강고한 미일동맹에대한 서로의 헌신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동맹국을 지키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확실히 말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미일 동맹을 더욱 강화시켜 가고 싶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