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공화 하원의원들, 여론 못이겨 총기규제법안 재발의 추진_카지노 운영_krvip

美공화 하원의원들, 여론 못이겨 총기규제법안 재발의 추진_돈 벌려고 짭짤하게_krvip

총기 규제를 자유 억압과 동일시하며 총기 규제 입법에 부정적인 미국 공화당 하원의원들이 비판 여론의 압박에 못 이겨 마지못해 총기규제 법안 발의를 다시 추진하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발생한 최악의 총기 테러에도 하원에서는 총기규제 관련 법안에 대한 표결조차 이뤄지지 못하자 총기 규제 문제가 '실패한 워싱턴 정치'의 대표 사례로 부각되며 비난을 받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됐다.

정치전문매체 더 힐과 AP통신은 현지시간 어제(1일) 공화당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전날 의원들과의 전화회의 과정에서 이런 계획을 밝혔다고 전했다.

테러조직이 새로 가담자를 모으거나 극단주의를 퍼뜨리는 수단을 막기 위한 법안을 만들면서 이 법안 안에 테러행위에 나설 것이라고 의심되는 사람들에게 총기를 팔지 못하도록 내용을 담겠다는 게 라이언 의장의 계획이라고 더 힐은 설명했다.

지난달 12일 발생한 올랜도 총기 테러를 계기로 지난 20일 미 상원에서는 4건의 총기규제 법안이 상정됐지만 모두 부결됐으며, 하원에서는 총기규제 관련 법안의 표결조차 이뤄지지 못했다.

이에 존 루이스(민주·조지아) 의원을 비롯한 일부 민주당 하원의원들은 지난달 22일부터 하원 본회의장에서 26시간여 동안 연좌농성을 벌이기도 했다.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올랜도 테러 발생 다음날인 지난달 13일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비행금지 대상자에게 총기를 팔지 말아야 한다고 답한 사람이 응답자의 71%였고, 총기규제를 더 강화해야 한다고 답한 사람도 55%를 기록하며 최근 약 2년간 처음으로 50%를 넘었다.

미 상원에서는 수전 콜린스(공화·메인)를 비롯한 양당 의원들이 새로 비행금지 대상자와 공항에서의 2차 정밀검색 대상자에게 총기를 팔지 못하도록 하자는 법안을 냈다.

상원은 지난달 23일 표결을 통해 이 법안을 계속 논의하기로 했다.

인권운동가 출신인 루이스 의원은 지난달 23일 농성을 풀며 "(총기규제 입법 성사를 위한) 결의를 더 굳힌 뒤 (오는) 7월 5일에 다시 이곳에 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