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즉각 요격…미사일 방어 체계 속도”_돈 벌기 위한 곰 게임_krvip

軍 “즉각 요격…미사일 방어 체계 속도”_볼바르 카지노_krvip

<앵커 멘트>

이번 무수단 발사 같은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우리 군은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대응 전략,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북한이 우리에게 탄도 미사일을 쏠 경우 군은 즉각 요격에 나섭니다.

현재 우리 군이 갖고 있는 패트리어트 미사일로는 고도 20km까지만 요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한미군이 고도 40km까지 사정권에 두는 개량형 패트리어트를 갖고 있고, 주한미군에 사드가 배치된다면 고도 150km의 미사일까지 요격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군은 2020년대 중반까지 중·장거리 지대공 미사일을 개발해 미군의 개량형 패트리어트와 사드를 대체하고,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최소 3번의 요격이 가능한 것이어서 북한 탄도 미사일에 대한 방어 능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전망입니다.

이미 국산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이 지난 2월 모의 탄도 미사일 요격 시험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오늘 열린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에서도 미사일 방어 능력에 대한 평가와 향후 과제 등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녹취> 한민구(국방장관) : "단호히 대응하고 감히 도발을 엄두도 내지 못 하도록 확고한 군사 대비태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북한의 핵과 미사일 능력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데 맞춰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 구축을 앞당겨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