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우크라에 6,000만 달러 군사 원조…“러시아 견제”_픽페이로 돈 버는 방법_krvip

美, 우크라에 6,000만 달러 군사 원조…“러시아 견제”_카지노 레이디 버그_krvip

미국 정부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정상 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에 6,000만 달러 규모의 군사비 원조를 결정했습니다.

현지시간 3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서 군사 활동을 증대하고 정전 협정을 위반한다는 사실 등을 근거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이 필요하다고 의회에 보고했습니다.

정부는 우크라이나의 국방력이 러시아를 막아내는 데 역부족이고, 러시아의 위협을 막기 위해 조속히 억지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미 국방부는 지난 3월, 초계정 2척을 포함해 1억 2,500만 달러 상당의 국방 지원을 우크라이나에 제공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미국은 2014년 러시아의 크림병합으로 러-우크라 간 갈등이 본격화한 때부터 우크라이나에 25억 달러 이상의 군사비를 지원했다고 공개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유럽 내 러시아의 영향력 증강에 맞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함으로써 방파제 역할을 기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