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우한 탈출’ 전세기 중국 출발…240명 캘리포니아로 긴급 수송_리치 슬롯 다운로드_krvip

美 ‘우한 탈출’ 전세기 중국 출발…240명 캘리포니아로 긴급 수송_뼈 포커 가격_krvi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인 '우한 폐렴'의 진원지 중국 우한(武漢)에서 미국인을 긴급 대피시키는 전세기가 중국에서 출발했다고 AP·AFP 통신이 현지시간 28일 보도했습니다.

미 국무부는 중국 현지시간으로 29일 동트기 전 240명의 미국인을 태운 전세기가 우한을 떠나 미국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세기에는 우한 미 영사관에 근무하던 외교관들과 미국인들이 타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 알래스카주(州) 교통부는 240명의 미국인을 실은 항공편이 중간 급유를 위해 알래스카 앵커리지에 기착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탑승객들은 이곳에서 한 차례 바이러스 감염 여부에 대해 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현지 병원들은 감염자가 발견될 경우 이들을 격리해 치료하도록 통지를 받았습니다.

이후 이 전세기는 미국 캘리포니아 온타리오 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 공항도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이들 송환자를 상대로 검역을 하고 최대 2주간 수용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온타리오 국제공항은 약 10년 전 미 정부가 비상사태로 해외에서 송환된 미국인들을 수용하도록 지정된 공항입니다. 이 공항이 이런 목적으로 지정된 이후 실제 송환자를 받는 것은 처음입니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