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 다음달 한국관 폐관_서킷토스 랠리 슬롯_krvip

美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 다음달 한국관 폐관_포커 핸드의 순서_krvip

미국 워싱턴DC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 내 한국관이 설치 10년 만에 문을 닫는다.

한국관을 후원해온 한국교류재단(KF)과 워싱턴DC 주재 한국문화원은 6일(현지시간) 스미스소니언 자연사박물관 한국관이 의무 전시 계약 기간 만료에 따라 다음 달 5일을 마지막으로 전시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자연사박물관 한국관은 스미스소니언의 아시아 문화연구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한국 문화유산 프로젝트(Korean Heritage Project)'가 KF의 후원을 받아 지난 2007년 6월 문을 열었다.

스미스소니언 산하 19개 박물관 중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연간 700만 명)이 찾는 인기 명소인 자연사박물관에 단일 국가의 전시장을 마련한 것은 지금까지 전무후무한 일이었다.

30평 규모의 한국관에는 전통 옹기장인 정윤석(무형문화재 37호) 선생과 도예가 방철주 선생이 만든 항아리,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씨가 기증한 전통 혼례복 등 85점의 예술품과 전통 유산이 전시돼 있다.

이로써 스미스소니언 산하 박물관 내에 한국관은 현재 2개에서 1개로 줄어들게 된다.

문화예술 중심의 프리어-세클러 박물관 내에 운영 중인 한국관은 현재 개보수를 거쳐 오는 10월 재개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