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문화 감상하며 입국하세요”…인천공항 미디어 아트 설치_바하마 포커 최종 라이브_krvip

“한국 전통문화 감상하며 입국하세요”…인천공항 미디어 아트 설치_플레이보이 프로 포커 플레이어_krvip

국립고궁박물관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동편 입국장에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를 설치하고, 오늘(29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입국자들이 한국을 처음 만나는 공간이란 입국장의 특성을 살려 우리 문화재와 정보통신 기술력을 접목한 다양한 예술작품을 통해 한국에 대해 아름답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하려고 기획됐습니다.

입국장에는 3개의 발광다이오드(LED) 미디어월, 4개의 키네틱아트, 1개의 투명 LED 전통문화 미디어가 설치됐습니다.

고궁박물관에 따르면 LED 미디어월은 1.5㎜ 도트 피치(화면을 구성하는 점 사이 거리)의 초고밀도 제품으로 고해상도 영상 관람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주제는 조선 왕실 보자기, 나전칠기, 전통춤, 한글, 인공지능(AI) 관광 지도로 구성됐습니다.

왕실 보자기와 나전칠기의 아름다운 문양을 담은 작품들은 고궁박물관 소장품과 국가무형문화재의 작품을 기반으로 했고, 전통춤으로는 다채로운 연출을 통해 춤사위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승무, 태평무, 강강술래 등이 소개됩니다.

이번 인천공항 입국장 전통문화 미디어 설치는 국립고궁박물관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1월 업무 협약한 후 협업한 것으로, 고궁박물관은 사업을 총괄하면서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콘텐츠 제작 및 시설물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고궁박물관은 “인천국제공항 총 4개의 입국장 중 한 곳 사업이 완료됐으며, 나머지 입국장에도 전통문화와 첨단기술이 함께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립고궁박물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