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개인투자자들 집중 매수…국제 은값 8년만에 최고치_휠리 포커 카트 게임_krvip

美 개인투자자들 집중 매수…국제 은값 8년만에 최고치_실제 수익이 나는 게임_krvip

미국 개인 투자자들의 집중 매수 속에 국제 은값이 8년만에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현지시간 1일 뉴욕상품거래소에서 3월 인도분 은은 전 거래일보다 온스당 9.3%(2.50달러) 급등한 29.418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2013년 2월 이후 최고치입니다.

이날 오전 한때 온스당 30.35달러까지 치솟아 장중 가격 기준으로도 2013년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주요 은 상장지수펀드(ETF)도 이날 하루 7.5% 급등했습니다.

은 선물과 ETF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른 것은 최근 '게임스톱 사태'를 주도한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토론방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에 은을 집중 매수하자는 글이 올라오면서 개인투자자들이 적극 동조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앞서 개인투자가들이 게임스톱 주식을 집단 매수해 이 회사 주식을 공매도한 헤지펀드에 본때를 보여준 것처럼 은과 관련 ETF를 사들여 '은 시세를 억누르는' 대형 은행에 피해를 주자는 주장이었습니다.

그러나 레딧 내에서도 은 시장은 개별 주식 종목처럼 '쇼트 스퀴즈'(공매도 투자자들이 손실을 줄이기 위해 해당 상품이나 주식을 사야만 하는 상황)를 일으키기 어렵고 개인투자가들의 적인 헤지펀드들도 롱포지션(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매수해 보유하고 있는 상태)을 취하고 있어 집단 매수에 반대하는 견해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