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부위원장 “공개매수시 사전 자금확보 완화 다음달 시행”_배팅 시간_krvip

금융위 부위원장 “공개매수시 사전 자금확보 완화 다음달 시행”_모듈_krvip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기업 인수·합병(M&A) 지원을 위해 공개 매수 시 사전 자금확보 부담 완화 방안을 다음달부터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소영 부위원장은 오늘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기업 M&A 지원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공개 매수 시 사전 자금 확보 부담 완화 방안은 즉시 발표해 4월 1일부터 시행하겠다”면서 “현재 기업이 주식을 공개 매수하려면 결제 불이행 가능성을 방지하기 위해 공개 매수자가 충분한 자금 조달 능력이 있는지 사전 증빙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현재는 이를 증빙하는 수단으로 예금 등의 보유를 요구함에 따라 공개 매수자는 해당 자금을 금융기관에 예치해야 해 실제 공개 매수가 이뤄지는 시점까지 불필요한 유휴 자금을 확보해야 하는 등 과도한 부담이 생겼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앞으로는 공개 매수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 확약 등을 받은 경우에도 자금조달 능력을 충분히 보유한 것으로 인정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규제 개선을 통해 공개 매수자의 자금 확보 부담을 상당히 완화하는 한편 M&A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김소영 부위원장은 공개 매수뿐만 아니라 투자은행(IB)의 기업 신용 공여, 합병 제도 등 기업의 M&A와 관련한 다양한 제도의 불합리한 규제를 대폭 정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밖에 김 부위원장은 M&A를 통한 기업 구조조정 지원을 강화하겠다면서 “기업구조혁신펀드를 추가로 조성하고 기업구조조정을 위한 수단을 확충하는 등 시장 중심의 기업 구조조정을 촉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상장법인 합병, 우회상장 심사 제도 등을 개선해 일반투자자를 보호하고 M&A 시장의 건전한 발전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