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장, 화천대유 사건 “모니터링 잘해서 엄정 조치할 것”_지젤 번천은 얼마를 벌까요_krvip

국세청장, 화천대유 사건 “모니터링 잘해서 엄정 조치할 것”_바비 포키_krvip

김대지 국세청장은 자산관리회사 화천대유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모니터링을 잘해서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청장은 오늘(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세청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개발업자가 천문학적 돈을 벌고 뿌린 것에 대해 철저한 세무조사를 할 계획이 있느냐“고 묻자 이렇게 답했습니다.

김 청장은 ”검찰과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일단 경과를 잘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화천대유가 곽상도 의원 아들에게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주면서 이 돈을 인건비인 상여금으로 처리한 것에 대해 고 의원이 ’정상 손금산입이 될 수 있느냐‘고 질의하자 ”통상적으로 인건비가 손금산입되려면 업무 관련성이 전제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관련 의혹을 세무조사했냐는 질문에는 ”개별납세자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하기 어렵지만, 탈루 혐의가 있는 경우 국세청에서 엄정히 조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