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권자 61%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_샤오미닷컴 트리플슬롯 휴대폰_krvip

美 유권자 61%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_훌륭한 포커 플레이어_krvip

미국인 열명 중 여섯명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보는 것으로 파악됐다.

30일(현지시간) NBC뉴스에 따르면 서베이몽키와 24∼28일 미국의 성인 7천675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61%는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했다.

지난달 13∼19일 진행된 조사때의 57%보다 4%포인트 높아진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도 낮아졌다.

지지한다는 응답은 지난달 43%에서 이번 달 42%로 내려갔고,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54%에서 56%로 높아졌다.

이에 따라 지지한다는 응답과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의 차이는 -14%포인트로 지난달(-11%포인트)보다 악화했다.

공화당 소속 유권자(공화당 성향 포함)의 75%는 공화당이 분열돼 있다고 지적했다. 단결돼 있다는 응답은 24%에 불과했다.

2018년 중간선거 때에도 공화당이 갈라져 있을 것으로 전망하는 공화당 유권자도 24%나 됐다.

공화당 강경파의 반대에 부딪혀 트럼프 대통령이 오바마케어 폐지를 포기한 것도 공화당이 분열돼 있다는 응답이 높아지게 한 요인으로 해석된다.

민주당 소속 유권자(민주당 성향 포함) 중에서는 58%가 민주당이 갈라져 있다(단결돼 있다 40%)고 답해, 당에 대한 불만이 공화당 유권자보다는 낮았다.

닐 고서치 연방대법관 후보자의 인준 투표와 관련해서는 전체 유권자의 54%가 일단 투표를 해야 한다고 답했다. 37%는 투표를 저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소속 상원의원들은 고서치 후보의 인준 투표를 막기 위해 필리버스터(합법적 의사진행방해)를 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민주당 유권자 중에서는 31%만 투표를 해야 한다고 답하고 64%는 투표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공화당 유권자 중에서는 84%가 투표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답했다.